병원 소개
대표전화 031-580-5555
외래진료시간
평일
  • 오전 : AM 09:00 ~ 12:00
  • 오후 : PM 01:30 ~ 04:30

본문

병원의 특징

  1. 국토교통부가 설립한 교통사고 후유장애인을 위한
    공공의료기관

    국토교통부는 교통사고 후 빠른 시간 안에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재활을 지원하고 능동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31조에 근거하여 국립교통재활병원을 설립했습니다.
    국립교통재활병원은 국가가 교통사고 환자의 재활을 위해 공익적 목적으로 설립한 국민 모두를 위한 국립병원입니다.

  2. 국내 유일의 교통사고전문 재활병원

    1일 8시간의 집중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교통사고 환자들이 겪는 정신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의료진과 사회복지사, 지역사회, 환자 가족 등이 포함된 팀 접근 방식의 포괄적이고 전인적인 재활 치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 근골격계손상재활센터 · 척수손상재활센터 · 뇌손상재활센터 · 소아손상재활센터 등 4개 장애 유형별 전문 진료센터와 9개 질환별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며 환자 맞춤형 집중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3.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우수한 전문의료 인력

    가톨릭중앙의료원은 국내 최대 병원 네트워크(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성바오로병원, 인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대전성모병원) 를 보유하고 있으며, 80여년 전통의 의료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술, 인력을 확보해 질 높고 차별화된 재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또한 생명 존중의 가톨릭 이념과 사랑과 봉사의 섬김 진료문화를 적용하여 교통사고 환자의 권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4.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과 최첨단 의료장비 확보

    자연과 조화로운 곡선 형태로 설계된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일상생활이 가능한 환자 중심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손쉽게 자연채광이 가능한 햇살거리와 병원 외부에서도 실내와 연계한 재활활동을 할수 있도록 재활트랙, 보행치료장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MRI 3.0, CT, 로봇재활, 두개자기장 치료기, 운전재활시스템, 보행분석시스템 등 환자 맞춤형 치료를 위한 최고 수준의 최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 교통사고 환자와 가족의 치료를 위한 최상의 자연환경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전철과 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수도권에서 1시간에 접근할 수 있는 친환경 생태도시인 양평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양평산지의 녹지를 보전하면서 지형의 흐름을 형상화하고 유선형의 그린디자인을 적용해 푸른 생명력과 건축물의 어우러짐, 소통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차량동선을 최소화하고 보행자 우선의 동선계획으로 합리적인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도심과 가까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